본 사이트는 데모사이트로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Chrome Logo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는 보안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로 업데이트하세요.
indiorder Printrobo Korea

경쟁력을 잃어가는 인쇄산업

작성일
2022-08-07
|
조회수
1201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도래하면서 설자리가 좁아진 인쇄산업



1. 시대에 뒤떨어진 비즈니스 모델

기업 또는 전체 산업이 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비즈니스 모델이 더 이상 사회, 경제, 기술 요구 사항과 일치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휴대가 간편한 인터넷 연결 장치가 표준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신문이나 잡지를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휴대전화,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직접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으로 인해 인쇄 매체는 어느 정도 쓸모가 없어지고 상황이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효율성과 성능에 중점을 둔 환경에서 인쇄 매체의 비즈니스 모델은 더 이상 요구 사항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2.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언제 어디서나 세상과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호황을 누리던 국가에서 인쇄 매체는 더 빠른 속도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미국 신문의 독자층은 40% 감소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매일 뉴스를 보기 위해 Twitter 또는 Facebook에 의존함에 따라 독자 기반은 더욱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일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SNS에 자신의 뉴스와 사진을 게시할 수 있으며 SNS는 수억명이 봅니다. 


3. 상호작용성

인쇄매체는 디지털 매체가 널리 제공하는 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댓글을 달고 피드백을 남기고 스스로 기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블로그가 너무 많고 Facebook과 Twitter가 모든 일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쇄 매체는 상호 작용이나 글쓰기 기회에 대해 동일한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불편함

인쇄매체가 사라지는 또 다른 이유는 그 제품이 더 이상 편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으로 뉴스나 책을 읽는 것이 실제로 신문이나 책을 사러 나가는 것보다 훨씬 편안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뉴스나 책의 품질이 종이 매체에서 제공하는 것과 일치하므로 인쇄 매체를 선호할 이유가 없습니다.


5. 치열한 경쟁

뉴스를 완전히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매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인쇄 매체는 상당히 힘든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신문과 잡지는 유료이지만  동일한 뉴스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가디언(Guardian)이나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같은 유명 기업들은 여전히 충실한 독자층의 일부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들의 고객은 대부분 종이 잡지가 주류였던 시대에 성장한 60세 이상의 사람들로 대표됩니다.  매년 구독자는 노환으로 사망하고 신규 구독자는 나타지 않게됩니다.

더보기